이랜서, AI '씨름' 동작 분석 알고리즘 과기정통부 NIA 우수과제 선정

IT 프리랜서 플랫폼 이랜서, '재택 턴키 다이렉트' 서비스 출시

머니투데이

2023-10-06 조회수 : 673

 

국내 최초 IT 프리랜서 플랫폼 이랜서(대표 박우진 )는 39만 회원을 기반으로 한 외주 도급 IT프로젝트를 검증된 전문가와 다이렉트로 해결하는 이랜서 '재택(턴키)다이렉트'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랜서 홈페이지 ‘재택(턴키)다이렉트' 안내 화면/사진제공=이랜서
이랜서 '재택(턴키)다이렉트'는 자사의 플랫폼에서 기업과 프리랜서가 홈페이지나 앱 개발, 쇼핑몰 구축 등의 외주(도급) IT프로젝트를 다이렉트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다.

외주 프로젝트 발주시 가장 큰 고민은 예산에 합당한 검증된 외주처를 선별 확보하는 문제다. 이랜서의 '재택(턴키)다이렉트'는 23년간 축적된 IT 인재 데이터를 기반으로 믿고 맡길 수 있는 전문가 풀을 제공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고 이랜서 관계자는 말했다.

이랜서는 이번 '재택(턴키)다이렉트'를 시작으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외주(도급) IT프로젝트 해결과 프리랜서들의 수익 창출을 위해서 보다 본격적으로 프로젝트 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다.

박우진 대표는 "이랜서 '재택 턴키 다이렉트' 서비스는 안전 거래를 위해 에스크로 결재 방식을 도입하였으며, 베타서비스 기간 중 수수료를 0%로 책정해 보다 많은 기업과 프리랜서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350만 개 프리랜서 평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외주 도급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