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서, AI '씨름' 동작 분석 알고리즘 과기정통부 NIA 우수과제 선정

'달리는 프리랜서' 2기 모집···이랜서, 전문가 초빙 교육 실시

ZDNET Korea

2024-01-23 조회수 : 463

T인재 매칭 플랫폼 이랜서(대표 박우진)가 ‘이랜서 런클럽 (ERC) 2기’ 참가자를 이달 22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3주간 모집한다.

‘ERC 2기’는 지난 해 IT 프리랜서의 자기계발과 건강증진을 돕기 위해 이랜서가 개최한 ‘910 RUN 챌린지’에 이어 올해가 두번째다. 당시 ‘910 RUN 챌린지’ 참가자들은 일주일에 한번 9주간 동대문 마라톤 대회의 10km 코스 완주를 목표로 전문가 코치하에 훈련을 받았고, 이어 동대문 마라톤 대회에 참가해 34명이 완주, 챌린지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당시 참가자들 지도는 춘천 마라톤 대회를 2회 우승한 경력의 박유진 러닝 코치와 국가대표 상비군이었던 오정현 러닝 코치가 담당했다. 5㎞, 10㎞ 완주를 목표로 하는 각각의 참가자들에 맞게 체계적인 레슨과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작년 ‘910 RUN 챌린지’를 성료한 ‘ERC 1기’ 참가자들 모습

이랜서 회원이고 달리기를 좋아하거나 달리고 싶은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은 이랜서 홈페이지에서 하면된다.

이번 'ERC 2기'도 참가자들에게 1기와 마찬가지로 전문가들이 일주일에 한번 9주간 러닝 레슨 교육을 해주고, 10주 차에는 다 함께 마라톤 대회에 출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작년과 달리 하프 마라톤이 추가됐다. 

선정된 참가자들은 오는 3월 15일부터 5월 17일까지 매주 금요일 마다 모여 러닝 훈련을 받은 뒤, 5월 19일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 광장에서 열리는 '소아암 환우 돕기 제 21회 서울 시민 마라톤 대회'에 출전한다. 2기 참가자 러닝지도도 1기처럼 박유진 러닝 코치와 오정현 러닝 코치가 맡아 참가자들에 맞는 맞춤형 지도를 해준다.

박우진 이랜서 대표는 “IT인재 매칭 플랫폼 회사가 달리기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이유를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다” 고 운을 떼며 “지난 ‘910 RUN 챌린지’가 달리기를 매개로 많은 IT인들의 건강하고 긍정적인 상호교류의 장이 되는 것을 보며 IT 업계의 구성원으로서 무척 보람찼다. 이번 ‘ERC 2기’에서도 참가자들이 달리기를 통해 새로운 삶과 목표를 발견하고 건강한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게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방은주 기자ejbang@zd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