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서, AI '씨름' 동작 분석 알고리즘 과기정통부 NIA 우수과제 선정

"IT인들, 달리면서 건강 챙겨"···이랜서, '런클럽 2기' 발족

ZDNET Korea

2024-03-25 조회수 : 122

72명 선발 지난 15일 반포종합운동장서...가을엔 풀코스 완주 목표 3기 결성이랜서(대표 박우진)는 지난 15일 반포종합운동장에서 '이랜서 런클럽(ERC)' 2기의 첫 레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랜서 런클럽'은 IT인들의 자기 계발과 건강증진 및 건전한 커뮤니티 형성을 위해 이랜서가 만든 러닝 커뮤니티다. 지난해 이랜서가 운영한 ‘910 RUN 챌린지’가 전신이다. 이랜서 런클럽 2기 참가자들은 전문 코치와 함께 9주간 본격적으로 훈련하고, 10주 차인 5월 19일 여의도 한강 공원 이벤트 광장에서 열리는 '소아암 환우 돕기 마라톤 대회'에 참가한다. 이번에는 모두가 10킬로미터(10K)를 목표로 달렸던 작년과 달리 참가자가 5K, 10K, 하프 마라톤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완주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난 1월 22일 '이랜서 런클럽 2기' 모집공고를 게시한 이래 다양한 사연을 가진 IT인들의 참가 신청이 쇄도했고, 이 중 72여 명을 최종적으로 선발했다. 이랜서에 따르면, 지원서를 정성스럽게 작성한 지원자가 많아 참가자를 선발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는 후문이다.

이랜서 런클럽 2기 발대식이 15일 반포종합운동장에서 열렸다.

이랜서 런클럽 2기 지도는 지난 '910 RUN 챌린지'와 마찬가지로 춘천 마라톤 대회를 2회 우승한 경력의 박유진 러닝 코치와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 오정현 러닝 코치가 담당한다. 각 참가자에게 맞는 체계적인 레슨과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랜서 런클럽 2기' 모집은 끝났지만, 참가자가 아니더라도 이랜서 런클럽의 활동을 함께 할 방법은 있다. 이랜서는 자사 유튜브 채널 'T1530'에 러닝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러닝 강의 콘텐츠를 올릴 예정이다. 이 콘텐츠는 러닝을 해본 적 없는 사람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박유진 코치가 러닝의 기초를 쉽고 친절하게 가르치는 내용의 튜토리얼 영상이다. 이 밖에도 이랜서는 ‘이랜서 런클럽2기’ 참가자들의 성장을 담아낸 다큐멘터리와 러너들의 공감대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쇼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 많은 이들이 ‘ERC 2기’의 활동을 함께할 수 있는 창구를 열 예정이다.

박우진 이랜서 대표는 “이랜서 런클럽 2기 활동을 힘차게 시작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지난 910 RUN 챌린지 때, 참가자들이 달리기를 통해 적극적으로 교류하고, 건전한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 이번 이랜서 런클럽 2기도 IT인들의 건강한 상호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는 바람을 보였다. 이어 "이랜서 런클럽 2기에 이어 올 가을 모집할 이랜서 런클럽 3기에서는 대망의 풀 마라톤 완주에 도전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자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