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서, AI '씨름' 동작 분석 알고리즘 과기정통부 NIA 우수과제 선정

개발자 김*규

준비된 개발자 김*규입니다.
개발자 김*규 | ★ ★ ★ ★ ★ 4.7점 | 경력 08년

김*규

활동평가 4.7

전문성 93%

일정준수 93%

적극성 87%

의사소통 93%

재고용 의사 93%

java VC++ C++ C Windows Android iOS C# MFC DirectX PL OPENGL

개발자 김*규

솔루션 개발

방송용 자막제작 솔루션 개발

2013.08 ~ 2014.08
(주)C&PS의 의뢰를 받아 SBS골프 및 2014년 인천 아시안 게임의 자막 제작용 솔루션을 개발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주)C&PS는 SBS에서 중계하는 골프, 축구 등의 경기에 점수 및 선수 정보와 같은 정보를 제작하여 송출하는 서비스 제공 업체입니다. 저는 외산 자막기와 동일한 기능을 갖는 (주)C&PS 자체 브랜드의 자막제작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자막제작 솔루션은 OpenGL을 바탕으로 3D 이미지 및 3D 글자를 생산, 가공하는 기능과 함께 3D 애니메이션을 실시간으로 처리해야 해야합니다. FreeType2 등의 라이브러리 및 자체 3D 기술을 바탕으로 외산 자막기보다 빠르고 편리한 성능의 자막기가 개발되었으며, 2014년 아시안 게임부터 방송에 실제 적용될 예정입니다.

언어 : C# DB : 없음 TOOL : 없음 통신 : 없음

개발 PL 및 구현

안드로이드 기반의 N드라이브용 전자액자 개발

2012.09 ~ 2013.03
(주)WIZE Technology에서 (주)NHN의 의뢰를 받아, 네이버 서비스 중의 하나인 N드라이브와 연동되는 전자액자를 개발한 프로젝입니다. FRAME이라는 이름이 붙은 전자액자는 소나무 틀을 사용하여 가구와 같은 컨셉으로 제조되었으며, OS로는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를 적용하였습니다. 저는 회사내에서 자체 개발한 액자용 보드 위에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를 포팅하는 작업과 N드라이브와 연동하는 앱 개발을 같이 리딩하였고, 실제 개발업무도 병행하였습니다.

언어 : JAVA DB : 없음 TOOL : Eclipse 통신 : 없음

아이폰용 앱 개발

[RU&LE] 앱 개발

2012.03 ~ 2012.06
영어 단어를 게임을 통해 교육시키는 아이폰용 앱을 개발하는 프로젝트였습니다. 게임용 앱을 위해 OpenGL ES를 사용하였으며, 자첵 2D 게임 엔진을 개발하여 적용하였습니다.

언어 : Objective-C DB : 없음 TOOL : 없음 통신 : 없음

아이폰용 앱 개발

영어회화 앱 개발

2010.03 ~ 2010.12
PalmStudy에서는 2010년부터 EBS의 유명 스피킹 강사인 이현석씨와 제휴를 맺고 1여년 동안 아이폰/안드로이드용 영어회화 앱을 개발하였습니다. 저는 해당 프로젝트에서 아이폰용 앱을 개발하였으며, 총 3가지의 앱이 발매되었습니다. 각 앱은 ⁄´내손안의 영어회화⁄´, ⁄´막장영어⁄´ ⁄´세계영어⁄´로 앱 스토어에 등록되었으며, 사용자 인터랙티브 기능과 이현석씨의 강의 능력 등이 잘 결합되어, 앱스토어에서 한달 가량 매출/판매 실적 1위 및 2010년 코리아모바일어워드에서 최우수작 선정 등의 성과를 올렸습니다.

언어 : Objective-C DB : 없음 TOOL : 없음 통신 : 없음

펌웨어 개발, Demuxer/Parser 개발, 아이폰 플레이어 앱 개발

iOS용 모바일 TV 수신기 개발

2010.02 ~ 2012.05
(주)WIZE Technology에서 진행된 아이폰/아이패드용 TV수신기를 개발하는 프로젝트였습니다. 애플에서 출시된 iOS 기기들에는 T-DMB 수신기가 내장되어 있지 않은 점을 이용하여, 동글타입으로 아이폰/아이패드 커넥터에 연결하여 모바일 TV를 수신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한국/일본/중국의 모바일 TV 규격은 서로 상이하며, 각각 T-DMB, 1-Seg, CMMB라는 이름으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본 프로젝트에서는 한국/일본/중국 3국의 모바일 TV 규격을 모두 구현하였으며, 일본, 중국 시장에 상품화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저는 동글에 내장되는 펌웨어와 iOS용 플레이어 앱을 같이 개발하였으며, 각 나라의 방송 규격에 맞는 MPEG2 TS 디코더 및 Dumuxer, Parser를 자체 구현하였습니다. 아울러, iOS용 액세서리 통신 규약인 iAP 모듈 또한 자체개발하여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언어 : C, Objective-C DB : 없음 TOOL : 없음 통신 : 없음

프로그램 설계 및 개발

차체 측정데이터 분석 도구 개발

2009.05 ~ 2010.01
(주)이지로보틱스에서 한국GM의 의뢰를 받아 개발한 프로젝트로서, CMM(Coordinate Measuring Machine) 장비에서 측정된 계측데이터를 바탕으로 자동차 차체를 그래프로 분석할 수 있는 툴을 개발하였습니다. C#의 WPF와 ASP .NET을 이용하였으며, 데이터베이스에 계측 데이터를 저장/쿼리하는 기능과 해당 데이터를 각종 차트로 시각화하는 기능까지 구현하였습니다. CMM 장비에 의해 각 차체 부위별로 측정된 데이터는 데이터간 연관성, 측정 오차, 곡률값 등을 기준으로 통계학적으로 분석되며, 생산 관리자는 이를 바탕으로 차체의 결함 및 불량을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언어 : C# DB : ASP .NET TOOL : Visual Studio 통신 : 없음

3D 렌더링 엔진 개발

디지털 매뉴팩처링을 위한 솔루션 개발

2008.02 ~ 2012.04
디지털 매뉴팩처링은 실제 생산 공장을 건설하기 전에, 컴퓨터를 이용하여 가상작업장을 만들고 이를 이용하여 가상생산을 시도해 봄으로서 각종 문제점을 사전에 점검하고, 로봇과 작업자의 동선을 최적으로 배치해보는 솔루션을 의미합니다. 이는 제품의 설계부터 완성까지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으로서, 자동차 및 선박 제조 회사 등에서 비중있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이지로보틱스에서 진행된 ⁄"디지털 매뉴팩처링을 위한 솔루션 개발 프로젝트⁄"는 현대/기아자동차의 PLM에서 인프라 툴로 사용될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으로서, 저는 해당 프로젝트에서 3D그래픽스 엔진의 설계부터 개발까지를 총괄적으로 담당하였습니다. 디지털 매뉴팩처링의 3D엔진은 수십 Gb(기가바이트)에 이르는 대용량 CAD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렌더링하면서 사용자의 입력에 즉각적으로 반응해야하는 기능을 기본적으로 요구합니다. 이를 위하여 mesh simplification 알고리즘 등의 형상과 관련된 3D 기술들과, 렌더링 속도를 최적화할 수 있는 기법들을 자체개발하여 엔진에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시뮬레이션을 위한 형상간 충돌검사 및 IK(Inverse Kinematics) 등의 공학 기술들도 개발하였습니다. 2010년에 들어서는 3D Laser Scanner로 생산공장을 측정한 후 point cloud로 공장 전체를 관리하는 기능에 대한 요구가 높아져, 3D엔진에 point cloud를 핸들링하는 기능까지 더하였습니다. Point cloud 관련 기능 역시 수백 Mb(메가바이트) 이상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렌더링하면서 수정할 수 있도록, grid spatial division과 같은 공간분할 기법 등을 이용하여 개발하였습니다.

언어 : C/C++ DB : 없음 TOOL : Visual Studio 통신 : 없음

학력

  • 2001.03 ~ 2006.02 아주대학교 (대학교(4년))
  • 2006.03 ~ 2008.02 아주대학교 (대학원(석사))

경력

  • 2012-04 ~ 2013-04 WIZE Technology(팀장)
  • 2010-03 ~ 2010-03 PalmStudy(팀장)
  • 2008-02 ~ 2012-02 (주)이지로보틱스(주임)

자격증

  • 2007-12-17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한국콘텐츠진흥원
  • 2004-12-13 정보처리기사, 한국산업인력공단

보유기술

  • T-DMB/1-SEG/CMMB용 Demuxer 및 Parser 개발기술
  • 안드로이드 앱 개발기술
  • MFC/C# 기반의 윈도우 앱 개발기술
  • 3D그래픽스 엔진 개발기술
  • 아이폰 앱 개발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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