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서, AI '씨름' 동작 분석 알고리즘 과기정통부 NIA 우수과제 선정

프리랜서의 커리어 성장을 위한 콘텐츠 플랫폼 Top3

프리랜서의 모든 것

비즈니스 팁, 15 May 2023

프리랜서


프리랜서로서 커리어 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프리랜서의 뜻은 기업이나 조직에 소속되지 않고 개별적인 계약에 의해 일하는 자유직업인을 말합니다.  전문성을 바탕으로 어디에도 속하지 않고 혼자서 모든 것을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커리어나 네트워크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프리랜서로 10년째 일하고 있지만 

오늘 잘 돼도 내일 어떻게 될지 모르기에 

항상 불안함과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프리랜서로 일하는 것은 

외딴섬에 떨어져 있는 것 같은 상황입니다.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크가 있으면 좋겠네요."   


자유로움과 불안한을 모두 감안해야 하는 프리랜서의 길. 오래 살아남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커리어 관리와 네트워크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해 나가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커리어 관리와 네트워크 개발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사용한다면 어떨까요?

전문성을 늘리면서 비슷한 업종의 사람들과 네트워크도 쌓을 수 있는 플랫폼. 더 나아가 프리랜서로서 실무에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콘텐츠까지 만들 수 있다면 금상첨화겠죠.


대한민국 최초의 IT 프리랜서 매칭 플랫폼으로서 23년 동안 프리랜서들과 함께 성장해 온 이랜서에서 프리랜서로써 커리어와 네트워크 개발/관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콘텐츠 플랫폼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리랜서의 커리어 성장을 위한 콘텐츠 플랫폼 Top3'


프리랜서-디자이너


지난 10년간 한국 사회에서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점점 사라지고 있는 가운데 한 직장에서의 근속연수보다는 자신만의 전문성을 키워나가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 속에서 프리랜서의 숫자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국내 전체 취업자 4명 중 1명이 프리랜서라고 답할 정도로 프리랜서 인력 시장은 더욱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프리랜서로 일하는 것은 그만큼 힘든 일이기도 합니다. 


프리랜서로써 살아남기 위해 매일 다양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부터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기술 습득, 미래 클라이언트들을 향한 셀프 브랜딩과 자기 PR 등 수많은 업무를 동시에 처리해야 합니다.


이때 콘텐츠 플랫폼을 적절하게 이용한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상에 많은 콘텐츠 플랫폼이 있지만, 특별히 프리랜서들의 성장을 돕는 데 특효약인 콘텐츠 플랫폼 Top 3를 준비했습니다. 그럼 함께 보러 가시겠습니다!



서핏 : 매일 성장하는 사람들의 커리어 플랫폼


프리랜서-뜻

출처: 서핏 홈페이지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플랫폼은 서핏(Surfit) 입니다. 슬로건에서 알 수 있듯 서핏은 성장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을 위한 커리어 플랫폼으로, 개인의 역량 발전과 커리어 성장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서핏 홈페이지



사용자 친화적이면서도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서핏은, 개발부터 기획, 디자인, 마케팅, 스타트업까지 플랫폼 이용자들이 관심 있을법한 주제의 콘텐츠를 큐레이션하여 홈 피드에 아티클 형태로 열람할 수 있도록 구현하고 있습니다. 


단순 지식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넘어 프리랜서로서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새롭고 유용한 콘텐츠를 통해 커리어 성장을 도와주는 대표 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1) 디자인 리소스 100% 뽑아내기


개발자-프리랜서

출처: 서핏 홈페이지


혹시 디자이너신가요? 그렇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마케팅부터 개발, 기획 등 정말 다양한 주제를 모아 놓은 서핏의 아티클 섹션에서, 프리랜서 디자이너들에게 보석함이라 불리는 ‘디자인 리소스’를 만나 볼 수 있기 때문이에요!


각종 아이콘 팩을 무료로 배포하는 친절한 아티클부터, 분위기나 주제에 따라 큐레이션 해주는 일러스트레이션 맛집, 그래픽 디자인 리소스가 가득 담긴 노선 페이지 소개까지 노다지도 이런 노다지가 없는 것이 업계의 정설! 서핏을 통해 무료로 얻은 고품질의 디자인 리소스로 작업물의 품격을 높여보세요. 



2) 개발자라면, 고수들의 천국에서 놀아보자!


it-프리랜서


출처: 서핏 홈페이지


프리랜서 개발자로써 궁금한 부분이 있더라도 속 시원하게 해결하기 어려우셨다고요? 걱정 마세요! 서핏은 개발자에게 친화적인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일반 개발부터 웹 개발, 자바스크립트, 파이썬까지 온라인을 통해 알찬 개발 관련 지식과 정보를 모아 보여주고 있답니다.


“성공하고 싶은 자, 고수의 어깨에 올라타세요!”


일반적인 콘텐츠 플랫폼에서 만나기 어려운 세분화된 아티클 주제를 접할 수 있는 기회, 서핏. 개발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서핏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서칭해 보세요.



3) 서핏만의 특별한 커리어 관리


개발자-경력

출처: 서핏 홈페이지


서핏이 제공하는 또 다른 주요 기능으로는 ‘커리어 관리’가 있어요. 아무리 이력이 좋다고 해도 잘 정리되어 있지 않다면 클라이언트와 계약하는 것조차 쉽지 않습니다. 디자이너, 개발자라면 포트폴리오 작성은 필수지만, 막상 쓰려고 하니 번거롭고 막막할 수 있을 텐데요. 


서핏의 커리어 관리는 이미지 기반의 서비스로, 이곳에서 만든 포트폴리오나 이력서는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편집이 가능하며 모든 디바이스에서 호환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공유 및 다운로드가 가능한 점이 장점입니다. 


실무에 유용한 콘텐츠를 더욱 쉽게 찾아보고, 효과적으로 커리어를 관리하고 싶다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가 기능을 통해서 서핏을 크롬 시작 화면으로 등록해 보세요!



피큐레잇 : 링크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엿보는 곳

 

프리랜서-개발자

출처: 피큐레잇 홈페이지


두 번째는 정보 검색 과정에서 사용자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분류와 정리 기능을 제공하는 플랫폼, ‘피큐레잇(Pikurate)’입니다. 피큐레잇은 쉽게 말해 북마크이자 링크 저장 서비스로, 모든 디바이스에서 호환이 가능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1) 링크를 기반으로 한 디렉터리 기능


콘텐츠-플랫폼

 출처: 피큐레잇 개인계정 설정 화면


리서치를 통해 발견한 수많은 좋은 정보를 보관하고 싶다면, 계정 로그인 후 ‘픽’을 활용해 주제별로 알맞게 카테고리를 만들어 정리해 보세요. 유익한 정보가 담긴 링크를 한 번만 등록한 뒤 간략한 메모와 함께 저장한다면 언제 어디든 쉽게 찾아볼 수 있죠.


특히 프리랜서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에게 피큐레잇이 유용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링크를 기반으로 한 자신만의 디렉터리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에요. 프리랜서 디자이너나 개발자라면 특히 외주 작업을 할 때 관련 리소스를 많이 찾아봐야 하는 만큼 이를 모두 정리하고 필요할 때마다 찾아보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제공되는 피큐레잇의 서비스는 링크 하나만으로 정보들을 보기 쉽게 정리하는 기능이 있는 데다가 필요할 때 빠르게 찾을 수 있어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죠. 



2) 공유 기능의 활성화


커리어-뜻

 출처: 피큐레잇 홈페이지


피큐레잇은 이뿐 아니라 픽마다 공개 또는 비공개를 설정하는 기능이 있어 다른 유저들과 아티클이나 활용하기에 좋은 웹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답니다. 프로젝트에 참여해도 대부분 혼자 일하는 프리랜서 특성상 타인과의 소통이 부족할 수밖에 없는데요.


프리랜서 디자이너의 경우 특히 디자인의 트랜드를 파악하기 위해선 일일이 찾아보는 것 말고는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대상이 드물죠. 이런 분들에게 피큐레잇의 ‘픽’ 기능은 더할 나위 없이 활용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디자인 트렌드를 홈피드를 통해 편하게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를 찾아보는 데 드는 시간을 줄일 수 있고요. 또, ‘초대’ 기능을 통해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과 아티클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능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3) 북마크 가져오기


링크-커리어

출처: 피큐레잇 가져오기


피큐레잇의 화룡점정은 크롬에 저장해 둔 ‘내 북마크’를 링크 추가 시 한 번에 가져오는 기능인데요. 번거롭게 링크를 일일이 눌러가며 옮길 필요가 전혀 없죠. 현재 크롬에서 북마크로 등록되어 있는 아티클이나 웹사이트를 ‘내 북마크’ 한 번에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 편히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이 피큐레잇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픽을 만들 때 설정한 주제에 따라 유익한 콘텐츠가 담긴 링크를 추천해 주는 서비스까지 이용해 보세요! 



서플 : 성장한만큼 리워드를 돌려주는 성장플랫폼 


한국-커리어

출처: 서플 홈페이지


늘 힘들게 찾아보던 실무자의 노하우부터 최신 트렌드 IT 소식을 더욱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 시작페이지 서비스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 ‘서플(Supple)’인데요. 크롬, 웨일, 엣지 브라우저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서비스로, 재테크부터 트렌드, 개발, 기업/스타트업, 마케팅, 기획 등 총 6개의 카테고리로 콘텐츠가 구분되어 있어요. 



1) 매일 만나는 서플의 시작페이지


프리랜서-사이트

출처:  chrome 웹 스토어


크롬을 사용하고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크롬의 시작 화면을 서플로 바꿔보세요. 매일 서플의 콘텐츠 큐레이터가 엄선한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열람할 수 있어요. 


프리랜서 개발자라면 특히 IT부터 Tech, 게임 등 산업 등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비즈니스 트렌드나 요즘 사람들의 관심사를 놓치기 쉬운데요. 이렇게 크롬을 통해 서플을 시작 화면으로 설정한다면 일부러 관련된 정보를 찾느라 리소스를 낭비하는 것을 막을 수 있죠. 



2) 차별화된 서플의 앱테크 서비스


프리랜서-명함

출처: 서플 홈페이지


서플은 다른 콘텐츠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개발부터 IT, Tech, 게임 등의 트렌드와 마케팅, 기획 등 정말 다양한 콘텐츠를 사용자들에게 보여주고 있는데요. 여기에서 더 나아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바로 앱테크 서비스에요! 서플의 콘텐츠 큐레이터가 엄선한 콘텐츠 중 캐시 마크가 있는 콘텐츠를 열람하면 상점에서 기프트콘을 구매할 때 현금같이 쓸 수 있는 리워드를 적립 받을 수 있다는 사실!

 

프리랜서-마켓

출처: 서플 쿠폰상점


서플은 사용자들의 지속적인 유입을 이끌기 위해 확장 프로그램에서만 리워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따라서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서플을 시작 페이지로 설정한다면 이와 같은 리워드 서비스를 무료로 즐길 수 있죠. 지금 가입 시 1,000원의 리워드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시다면 한번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프리랜서의 커리어 성장과 네트워크 개발을 동시에 도와주는 콘텐츠 플랫폼 Top3 잘 보셨나요? 콘텐츠 플랫폼을 잘 활용한다면 따라 나만의 개성 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데요. ‘스토리텔링’을 중요하게 여기는 요즘 시대에 딱 맞는 플랫폼입니다!


활용만 잘해도 커리어를 성장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 플랫폼’ 든든하죠? 어깨를 좀 더 높여볼까요? 커리어 성장을 도와주는 플랫폼을 한 가지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오직 이랜서 회원들만 누릴 수 있는 커리어 성장 플랫폼! 

대한민국 최초, 최대 IT 프리랜서 매칭 플랫폼 이랜서


커리어 성장을 위한 프로젝트 수주! 

23년 프리랜서 매칭 플렛폼의 어깨를 활용하라!


앞서 소개해 드린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커리어를 개발하고, 실무 역량을 쌓아 성장했다면 이제는 함께 일하고 싶은 기업을 찾는 일만 남았는데요. 이랜서를 사용해 보세요.


프리랜서-웹-디자이너


이랜서는 IT 전문 프리랜서 플랫폼으로, 23년이 넘는 오랜 기간 동안 업계에서 쌓은 경험을 기반으로 유수의 대기업과 중소기업에 IT 인재를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프리랜서라면, 여러분의 가치를 높게 평가해 주는 기업과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약 350만 개의 프리랜서 평가 데이터와 1.5억 개의 서비스 데이터가 결합되어 탄생한 ‘오토퍼펙트 매치’으로 실무 역량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프로젝트를 매칭해 드립니다!


커리어 성장을 위한 프리랜서 플랫폼의 미래, 이랜서는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규모 있는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역량을 발전시키고 싶은 프리랜서라면?

▶️ 대기업과의 새로운 프로젝트 진행 등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레퍼런스를 찾는다면?

▶️ 프리랜서 디자이너로서 실력에 따른 알맞는 대우를 보장받고 싶다면?


이랜서에 회원가입하고 프로젝트 매칭을 받아보세요! 23년간의 노하우와 데이터를 빌려드립니다!


대한민국 최초, 최대 IT 프리랜서 매칭 플랫폼 이랜서를 사용하면?


1. 오토폴리오: 쉽고 간편한 이력 & 경력관리 서비스

프리랜서라면 이력서, 경력 기술서 작성 등 경력관리가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죠. 이를 위해서 대부분 경력 기술서를 제작하고 있으신데요. 중요한 만큼이나 정리부터 관리가 어려워 업데이트 시기를 놓치거나 나중에 폭풍 같은 시간을 투자해 포트폴리오를 만드신 적은 없으신가요? 


그때그때 업데이트하자 결심하고도 업데이트를 밀려본 적이 한두 번이 아닐 텐데요. 그럴 때 이력과 경력을 바로바로, 자동으로 업데이트 해주는‘오토폴리오’를 사용한다면 어떨까요?!


이랜서 회원은 초기 1회만 표준 양식으로 등록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고, 다른 사람에게 

보내기 기능까지 가능한 이력서 & 경력 자동 관리 서비스 ‘오토폴리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도 무료로요! 공짜 좋아하면 대머리 된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경력 기술서 작성 스트레스가 없어 머리숱이 풍성해집니다. 


이랜서 회원이라면 라면  ‘오토폴리오’가 이력서 & 경력 기술서는 알아서 작성해 주니, 이력서, 경력 기술서 작성에 시간 쓰지 마시고 정말 중요한 일에 집중하세요! 



2. 프리랜서 1:1 맞춤 서비스 : 매니저를 통한 All 케어 서비스 

일에만 집중하고 싶은데, 프리랜서라면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일부터 혼자서 다 감당하지 못할 정도로 챙길 것이 많을 수밖에 없죠. 이런 분들이라면 이랜서를 강력 추천합니다! 매니저를 통해 프리랜서 1:1 맞춤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이랜서에는 회원분들을 위한 매니저분들이 상주해 계신데요. 이랜서 회원분들에게만 제공되는 매니저의 기업 수주부터 경력 관리, 역량 개발 등 프리랜서로서의 활동 전반에서 이랜서가 여러분들에게 가장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려요! 


이랜서에 회원가입하고 프리랜서를 위한 All 케어 서비스를 누려보세요!



대한민국 최초, 최대 

IT 프리랜서 플랫폼 이랜서란?


이랜서는 23년의 노하우와 350만 개의 프로젝트 평가 데이터 1.5억 개의 서비스 데이터를 바탕으로 프리랜서에게 최적화된 프로젝트를 매칭하는 IT 프리랜서 매칭 플랫폼으로 대기업부터 중견, 중소기업의 알짜배기 프로젝트를 5만 건 이상, 총 9,000억 원 이상 수행해 왔습니다.


데이터 기반으로 맞춤형 프로젝트 수주가 가능한 ‘대한민국 최초, 최대 IT 프리랜서 매칭 플랫폼 이랜서’에 회원가입하고 맞춤형 IT 프로젝트를 수주하세요!




최신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