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서, AI '씨름' 동작 분석 알고리즘 과기정통부 NIA 우수과제 선정

사람도 데이터다

박우진 컬럼

(주)이랜서 소식, 04 Oct 2023

it-프리랜서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면서 IT 프리랜서의 역할은 기업의 성장 전략에서 빠질 수 없는 부문이 되었다. 빠르게 변화하는 IT 트렌드와 기술의 발전 속도 속에서 특정 분야의 전문가, 즉 프리랜서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다. 경기 침체기에도 기업들의 고급 IT 인재들의 수요는 더욱 늘어나는 것이 그 반증이다. 이에 따라, 프리랜서의 전문성과 인성 특성을 철저히 검증하는 것은 기업의 디지털 전략의 성패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가 되었다.

 


프리랜서의 전문성이 프로젝트에 미치는 영향


it-프리랜서-사이트


IT 프리랜서의 전문성은 프로젝트의 품질과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들이 가진 지식과 경험, 그리고 혁신적인 사고는 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또한, 프리랜서의 인성 특성과 의사소통 능력은 다양한 배경을 가진 팀원들과의 원활한 협업을 보장한다. 기업 문화에 맞춘 협업 능력은 팀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프로젝트의 목표 달성을 가속화시킨다.

 

그렇지만, 기업이 독자적으로 프리랜서의 데이터를 검증하는 것은 여러 한계에 부딪힐 수밖에 없다. 특히, 넓이와 깊이에서 제한된 데이터의 양과 품질로 인해 전체적인 평가가 어려운 점은 큰 문제점으로 여겨진다. 결국 사람도 ‘데이터’이기 때문이다. 많은 기업들이 오랜 역사로 축적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매칭 플랫폼을 찾는 이유도 다름 아니다.

 

수많은 기업들의 프로젝트와 프리랜서가 매칭되는 플랫폼을 활용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을 경험할 수 있다.



프리랜서 매칭 플랫폼 활용의 장점


it-프리랜서-단가


  • 표준화된 검증 프로세스 

매칭 플랫폼은 일관된 기준 아래에서 프리랜서들의 전문성과 경력을 검증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데이터의 다양성

수많은 프리랜서 정보, 포트폴리오, 이력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기업은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다.



기업은 간단한 검색과 매칭 과정을 통해 필요한 프리랜서를 빠르게 찾을 수 있어 채용 과정에서의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 피드백 및 평가 시스템 : 

기업은 프리랜서의 과거 프로젝트 경험과 능력에 대한 고객사들의 검증평가를 통해 더욱 신뢰성 있는 선택을 할 수 있다.



  • 특화된 매칭 서비스 

특정 IT 스킬 또는 기술 분야에 특화된 프리랜서를 찾는 데 있어 매우 효과적이다. 매칭 플랫폼 중에서도 IT 분야에 특화된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 하겠다.



  • 지속적인 지원

플랫폼은 프로젝트 진행 중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 중재 및 지원 역할을 해, 기업과 프리랜서 간의 원만한 협업을 도와줄 수 있다. 프리랜서 투입 후 프로젝트 완료까지 케어링 서비스 시스템이 있는 플랫폼인지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다.

 

결론적으로, 디지털 전략의 성공을 위한 최적의 IT 프리랜서를 찾는 것은 기업의 중요한 과제이다. 이를 위해 프리랜서들의 직무 스킬, 경력, 인성 등의 데이터가 객관적인 검증 시스템에 의해 수집, 분석, 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 매칭 플랫폼의 활용이 매우 효율적이며,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중요한 도구로 자리 잡아가는 이유이기도 하다.

 

프리랜서-뜻

오늘의 ‘티’(Tea)는 가을을 알리는 단풍하면 생각나는 캐나다의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홍차를 소개하고자 한다. 1894년에 설립된 Murchie’s 의 ‘리도홀블렌드’ (Rideau Hall Blend)이다. 


리도홀은 장소를 나타내는 단어로 영국의 식민지시절에 총독이 거주하던 곳이다. 빅토리아 양식의 웅장한 건물과 정원으로 유명한 매우 아름다운 곳인데 그 이름을 따서 만든 차가 ‘리도홀블렌드’이다. 


개발자-프리랜서


캐나다 홍차의 특징은 다양한 향이 나는 것으로 유명한데, 리도홀블렌드는 매우 다채로운 향을 가지고 있다. 티는 실론, 다즐링, 히말라야, 아삼, 윈난 찻잎이 블렌드되어 있는 그야말로 홍차의 향연이라 보아도 좋다. 이번 가을은 높은 하늘, 쨍한 햇빛, 시원한 바람과 섞여 천가지의 향을 내는 리도홀블렌드를 마시고 싶다. 


“Would you like a cup of tea?”

리도홀블렌드 한잔 어떠세요?

 

[T1530 박우진칼럼]은 국내 최초이자, 최대 IT 프리랜서 플랫폼인 ㈜이랜서의 박우진대표가 오후 3시 30분 애프터눈 티 타임에 오늘의 차와 함께 IT 관련 트렌드, 일과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 23년차 프리랜서 전문가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칼럼입니다.


프리랜서-개발자


박 우 진

㈜이랜서 대표이사/CEO, 프리랜서 전문가

고려대학교 공학석사

스탠포드 경영대학원 SEIT 수료

청와대 직속 ‘경제노동사회 위원회 위원’ 활동

정통부장관상, 일자리창출 방통위원장상 수상


이랜서는 23년동안 쌓은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에게 인성과 실력이 모두 검증된 프리랜서를 매칭하는 대한민국 최초, 최대 IT 프리랜서 매칭 플랫폼입니다.




최신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