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서, AI '씨름' 동작 분석 알고리즘 과기정통부 NIA 우수과제 선정

무료 아이콘 사이트 15개 모음 가이드(2023)

프리랜서의 모든 것

비즈니스 팁, 15 Dec 2022

무료-아이콘-디자이너를-위한-필수-가이드



매일 야근에 시달리던 디자이너 A씨는 이제 매일 칼퇴근을 합니다. 그녀는 무료 아이콘 이미지 사이트를 이용하여 작업 시간을 단축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발견했기 때문인데요! 바로 무료 아이콘 사이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무료 아이콘 사이트를 사용하면 다양한 아이콘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을 뿐더러,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센스가 있는 이미지도 얻을 수 있는데요. A씨는 필요한 이미지를 검색하여 다운로드하고, 필요에 따라 Photoshop, Illustrator 등의 디자인 도구에 적용합니다.


무료아이콘 사이트를 통해 A씨는 이전보다 디자인에 드는 시간을 줄이고, 더 많은 디자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 결과, 그녀의 디자인 작업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어 야근과 잔업은 줄어들고 수익은 1.5배 늘어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A씨의 업무 효율 개선의 비밀 무료폰트 사이트! 대한민국 최초, 최대 IT 프리랜서 매칭 

플랫폼 이랜서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잠깐! 디자이너 A씨가 프로젝트 수주를 더 빠르게 할 수 있는 커리어의 비밀 알고계시나요? 사실 A씨는 프리랜서로 전향한지 3년 밖에 안된 초급 디자이너인데요. 초급 디자이너가 프로젝트를 수주할 수 있게 된 비밀! 바로 IT 프리랜서 매칭 플랫폼 이랜서를 사용하는 것 입니다!


약 53,898건 중 1.5억 개 사용자 데이터를 참고하여 디자이너에게 가장 적합한 프로젝트를 매칭하는 대한민국 최대 IT 프리랜서 매칭 플랫폼 이랜서!


경력-기술서-가입하기


약 39만 명의 프리랜서들은 이미 이랜서를 통해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커리어 관리! 이랜서에 회원가입하고 디자인 프로젝트를 수주하세요!



무료 아이콘 사이트 BEST 15

[디자이너 필수 가이드]



디자이너라면 디자인 작업에 무료 아이콘과 같은 적절한 소스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매번 직접 만들어 사용 하기는 어려운데요. 시간은 절약하고, 주목도 높은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 무료 아이콘 이미지 사용하기”



요즘에는 디자인 작업에 필요한 고퀄리티의 무료 아이콘 이미지를 제공하는 다양한 사이트가 있는데요. 


테마별로 다양한 아이콘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웹 사이트, 모바일 앱, 인포그래픽 등의 디자인 작업에 활용하면 작업 시간을 단축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겠죠?!


무료-아이콘-사이트-활용으로-업무-단축


지금부터 이랜서에서는 웹 디자인, 앱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는 IT 디자이너를 위한 무료 아이콘 사이트 15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음 사이트들을 확인하여 무료 ICON을 다운로드하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완성해 보세요!


*참고: 저작권 관련사항은 각 웹 사이트의 이용 정책에 따라 다르므로 다운로드시 확인해 주세요.


연관 콘텐츠: 

웹 디자인 참고 사이트 BEST 5



01 | Flaticon


무료-아이콘-다운로드-flaticon

출처 : Flaticon 공식 홈페이지


Flaticon은 디자이너를 위한 8백만 개 이상의 방대한 리소스를 자랑하는 사이트입니다. 


무료 아이콘 및 스티커를 검색하고, 다양한 포맷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한국어를 지원하므로 언어 설정을 통해 한국인 디자이너분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가능 포맷

  PNG, SVG, EPS, PSD, CSS


➤  Flaticon 이용 꿀팁

➤  편집기를 이용해 아이콘 컬러를 편집하고, 사이즈를 변경하고, 다양한 포맷으로 다운로드해 보세요. 


또한, Google Workspace를 지원하므로 Google Docs 및 파워포인트에서 아이콘을 쉽고, 빠르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Flaticon 바로가기



02 | Orion


무료-icon-제공-사이트-orion

출처 : Orion 공식 홈페이지


아이콘은 기획서, 마케팅 자료, 대학생 팀프로젝트용 프레젠테이션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타 무료 아이콘 사이트와 달리, Orion은 프로페셔널 디자이너 니즈를 충족해 주는 전문적인 사이트인데요. 


테두리 선, 색 채움, 컬러 등 원하는 형식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고, 편집도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가능 포맷

➤  PNG, SVG


➤  Orion 이용 꿀팁:  

Oron을 활용하여, 나만의 컬렉션을 만들어 보세요!


Orion 바로가기



03 | Iconfinder


무료-아이콘-이미지-다운로드-iconfinder

출처 : Iconfinder 공식 홈페이지


프로젝트에 따라 작업에 필요한 아이콘의 크기가 다를 수 있는데요. 


Iconfinder를 사용하면 미리보기를 통해 사이즈를 조정해서 확인고, 원하는 사이즈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가능 포맷

➤  PNG, SVG, AI, 기타


➤  Iconfinder 이용 꿀팁

➤  아이콘 리스트에서 미리보기를 통해 사이즈와 배경을 변경해 보세요!


Iconfinder 바로가기



04 | Dribble



무료-아이콘-이미지-사이트-dribble

출처 : Dribble 공식 홈페이지


Dribble디자이너를 위한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인데요. 여기에서 전 세계의 여러 디자이너들이 무료로 제공하는 고퀄리티 아이콘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  다운로드 가능 포맷

➤  PNG, SVG 등


➤  Dribble 이용 꿀팁

➤  아이콘을 다운로드하는 것 외에도, 다른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참고해 영감을 얻어 보세요. 마음에 드는 작품을 발견하면 디자이너 정보를 확인해 소통할 수도 있습니다!


Dribble 바로가기



05 | Iconmonstr


무료-아이콘은-inconmonstr-4700개-이상-다운로드-가능

출처 : Iconmonstr 공식 홈페이지


Iconmonstr는 4,700개 이상의 무료 아이콘 다운로드가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심플하고 깔끔한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죠. 


필요한 아이콘을 찾았다면 색상, 사이즈, 테두리 등 자신이 원하는 형식으로 자유롭게 다운로드 해보세요.


➤  다운로드 가능 포맷

➤  PNG, SVG, PSD, EPS 등


➤  Iconmonstr 이용 꿀팁

➤  같은 아이콘을 다양한 종류의 스타일로 다운로드하고 활용할 수 있어요!


Iconmonstr 바로가기



06 | IconStore


iconstroe-개성-넘치는-아이콘-사이트

출처 : IconStore 공식 홈페이지


IconStore는 기본 스타일의 아이콘을 제공하는 타 사이트들과 달리, 여러 테마를 주제로 한 개성 넘치는 아이콘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비즈니스 관련 아이콘뿐만 아니라 별자리, 몬스터, 부활절, 지중해 마을, 동물, 해리포터, 스타워즈, 발렌타인 등 다양한 테마의 아이콘을 찾는다면 꼭 확인해 보세요!


➤  다운로드 가능 포맷

➤  AI, SVG 등


➤  IconStore 이용 꿀팁

 ➤  아이콘이 맘에 든다면 아이콘 페이지 하단에서 작가 정보를 확인하여 더 많은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어요!


IconStore 바로가기



07 | Dryicons


dryicons-svg-포멧-형식-아이콘-제공

출처 : Dryicons 공식 홈페이지

Dryicons6,700개 이상의 아이콘을 SVG 포맷으로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SVG는 아이콘 크기를 조정해도 화질이 깨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된다는 특성때문에 많은 디자이너들이 선호하는 포맷이기도 하죠.


➤  다운로드 가능 포맷

➤  SVG


➤  Dryicons 이용 꿀팁

➤  아이콘 팩 페이지에서 하나의 아이콘 팩 전체를 다운로드하거나, 필터를 사용해서 원하는 특정 종류만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Dryicons 바로가기



08 | Icons8


무료-아이콘을-찾는다면-icons8에서

출처 : Icons8 공식 홈페이지


한국어를 지원하는 Icons8아이콘, 일러스트레이션, 사진, 음악 및 디자인 도구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필요한 아이콘을 찾았다면 컬러 및 세부사항을 변경하거나, 다른 아이콘과 병합하거나, 텍스트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편집 기능을 즐겨보세요!


➤  다운로드 가능 포맷

➤  PNG


➤  Icons8 이용 꿀팁

➤  ‘이미지로 검색’ 기능으로 아이콘을 찾아보세요. 원하는 아이콘을 찾지 못했다면 요청할 수 있고, 디자이너라면 ‘아이콘 제출하기’를 통해 소소한 용돈을 벌 수 있습니다!


Icons8 바로가기



09 | Fontello


웹-디자인-아이콘을-찾는다면-fontello

출처 : Fontello 공식 홈페이지


벡터 이미지를 웹 폰트로 변환해 주는 사이트Fontello웹 디자이너를 위한 유용한 도구입니다! 


페이지 상단의 슬라이더를 이용해 픽셀 크기를 조정할 수 있고, 폰트 파일 이름도 바꿀 수 있습니다. 나만의 무료 아이콘 웹 폰트를 만들고, 다운로드해 보세요.


➤  다운로드 가능 포맷

➤   PNG


➤  Fontello 이용 꿀팁

➤  마음에 드는 아이콘을 선택할 때, 영역을 지정하듯이 드래그하여 여러 항목을 한꺼번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Fontello 바로가기



10 | Pixeden


여려-종류의-무료-아이콘을-원한다면-pixeden

출처 : Pixeden 공식 홈페이지


하나의 아이콘을 비슷한 스타일의 여러 종류로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Pixeden을 확인해 보세요. 


각 무료 아이콘 세트는 16x16 ~ 512x512 px의 PNG 포맷으로 제공됩니다. 깔끔한 스타일의 아이콘 팩을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해 보세요.


➤  다운로드 가능 포맷

➤  PNG, AI, EPS


➤  Pixeden 이용 꿀팁:

➤  무료 아이콘은 Icons > Free 카테고리에서 찾을 수 있으며, 연두색의 ‘Free’ 배지가 표시됩니다!


Pixeden 바로가기



11 | Freeicons.io


무료-아이콘-제공-freeicons

출처 : Freeicons.io 공식 홈페이지


흔한 아이콘 말고, 다채로운 스타일의 아이콘을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Freeicons.io를 확인하세요! 


전 세계 여러 디자이너들이 업로드한 아이콘을 16x16 ~ 512x512 px 사이즈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가능 포맷

➤   PNG, SVG


➤  Freeicons.io 이용 꿀팁

➤   마음에 드는 아이콘을 찾았다면 ‘컬러 에디터’를 사용해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어요!


Freeicons.io 바로가기



12 | VeryIcon


무료-아이콘-이미지를-찾는다면-veryicon에서

출처 : Verylcon 공식 홈페이지


VeryIcon모든 운영 체제와 호환되는 PNG 또는 ICO 포맷의 무료 아이콘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디지몬, 동물 등 다양한 테마의 아이콘을 이용할 수 있죠. 500,000개 이상의 고품질 아이콘을 검색하고, 무료로 다운로드하세요.


  다운로드 가능 포맷

➤   PNG, ICO


  VeryIcon 이용 꿀팁

➤  아이콘 페이지의 우측 상단에서 배경을 원하는 대로 선택한 후에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VeryIcon 바로가기



13 | Streamline


streamline-무료-아이콘-웹-애플리케션

출처 : Streamline 공식 홈페이지


타 아이콘 사이트와 달리, Streamline웹 애플리케이션으로 제공되는데요.


 15만 개 이상의 아이콘 중에서 프로그램을 이용하듯이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카테고리를 통해 원하는 아이콘을 쉽게 찾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피그마(Figma) 플러그인 또는 Mac용 앱을 설치해 사용해 보세요.


  다운로드 가능 포맷

➤  PNG, SVG, PDF


  Streamline 이용 꿀팁

➤  아이콘의 사이즈를 조정하고, 컬러도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기업의 CI 컬러로 커스터마이징 해보세요!


Streamline 바로가기



14 | Smashicons


귀여운-아이콘-무료제공-smashicons

출처 : Smashicons 공식 홈페이지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느낌의 아이콘을 찾는다면 Smashicons를 꼭 확인해 보세요! 


하나의 아이콘을 네 가지 다른 스타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더 바를 이용해 24x24 ~ 256x256px 중 원하는 사이즈를 선택해 보세요.


➤  다운로드 가능 포맷

➤  PNG, SVG


➤  Smashicons 이용 꿀팁

➤  아이콘은 편집 가능한 벡터 형태로 제공되며, 매달 약 5,000개의 아이콘이 업데이트되므로 다양한 구성을 활용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Smashicons 바로가기

 


15 | Good Stuff No Nonsense


무료-디자이너-아이콘-good-stuff-no-nonsense

출처 : Good Stuff No Nonsense 공식 홈페이지


제한적인 포맷만을 제공하는 사이트들과 달리, 이 사이트에서는 모든 종류의 포맷으로 아이콘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무료 아이콘의 종류가 많지 않다는 것이 단점이긴 하지만, 회원가입 없이 자유롭게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다운로드 가능 포맷

➤  PNG, SVG, AI, PSD, EPS


➤  Good Stuff No Nonsense 이용 꿀팁

➤  아이콘 페이지에서 다른 사용자들의 리뷰를 확인할 수 있어요!


Good Stuff No Nonsense 바로가기



무료 아이콘 사이트가  

도움이 되셨나요?


웹-디자인-가이드-웹-사이트-구축을-위한-꿀팁


그렇다면 ‘웹 디자인 가이드’를 확인하고,  웹 사이트 구축에 대한 꿀팁도 얻어가세요.


아이콘 사용 외에  웹 디자인을 효율적으로 구축하기 위한 ‘웹 디자인 가이드라인’이 있습니다. 


웹 디자인 가이드라인 2022



포트폴리오는 웹 디자이너의 정체성을 말해주는 웹 디자이너경력증명서입니다.


프리랜서 웹 디자이너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문성을 어필하고, 원하는 프로젝트를 수주하세요.


웹 디자이너 포트폴리오 준비하기



일 잘하는 디자이너를 위한

프리랜서 디자이너의 필수 가이드


* 발표시 사람들의 시선을 확 사로잡을 PPT 템플릿을 찾으시나요? 여기를 참고하세요. 퀄리티 좋은 PPT 템플릿을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 PPT 템플릿 무료 사이트 Top5, PPT 디자인 걱정은 이제 그만! 보러가기


* 디자인의 디테일을 높여주는 숫자 폰트,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숫자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숫자 폰트 궁금해? 무료부터 유료까지 완전 종결! 보러가기


* 감각있는 글귀, 높은 가독성, 무료 폰트로 살려보세요. 사용하기 좋은 무료 폰트 Best 11을 알려드립니다.

무료 폰트 사이트 11개 모음 가이드 (2023) 보러가기



디자이너 포트폴리오가 준비되었다면


이랜서에서 커리어를 높이는 디자인 프로젝트를 매칭 받으세요!



디자이너, 웹 퍼블리셔, 개발자, 기획자약 39만 명의 IT 프리랜서들이 활동 중인 이랜서는 


블로그를 통해 프리랜서들에게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랜서에서 꿀팁을 얻어 적용해 보고, 검증된 기업들의 프로젝트를 수주해 경력을 쑥쑥! 쌓아나가세요.



프리랜서 디자이너의 

성공적인 커리어를 위한 모든 것, 

‘이랜서’로 충분합니다!





최신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