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서, AI '씨름' 동작 분석 알고리즘 과기정통부 NIA 우수과제 선정

.NET이란? 기업들이 앱 개발 시 .NET을 사용하는 이유

IT 비즈니스의 모든 것

비즈니스 팁, 20 Mar 2024

net


최근 몇 년 동안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기업들은 새로운 도전들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데이터의 급격한 증가로 인해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찾아야만 했는데요.


변화하는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기업들은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관리하며 서비스를 원활하게 운영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이를 위해 대규모 데이터를 분석하고 처리하는 방법과 올바른 소프트웨어 설계, 그리고 운영체제의 한계를 넘어서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에 주력하며, 더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 방법을 모색해야 했습니다.


이를 위해 기업들이 선택한 프레임워크가 바로 ‘.Net’입니다. .Net은 윈도우와 리눅스, 앱과 데스크톱, Android와 Ios 등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여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는데요.


Desktop APP 개발 분야에서 독보적인 순위를 보이며 개발 강자로 떠오르는 .Net이란 무엇이며 기업들이 .Net을 채용하기 사용하는 이유를 대한민국 No.1 IT 인재 매칭 플랫폼 이랜서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Net 이란?


jav-net


.Net은 Microsoft가 개발한 ‘개발 프레임워크(Framework)’입니다. Android와 iOS 등 운영체제와 상관없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으로 C#, F#, 비주얼 베이직 언어를 지원하며, 그중 C# 언어의 사용룰이 가장 높게 측정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Net 8.0과 함께 C# 12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기업들은 더욱 강화된 성능과 안정성을 기반으로 대규모 프로그램 개발이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업데이트된 기능을 제공하며 기업들이 앱이나 소프트웨어 개발을 효율적으로 하도록 개발 친화적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기업들이 .Net을 사용하는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업들이 .Net을 사용하는 이유


net-framework


강력한 Library 지원 및 다양한 커뮤니티 활용

.Net는 다양한 라이브러리 및 커뮤니티를 제공해 개발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쿼리 작업을 간단하게 처리하도록 도와주는 LINQ부터 데이터 베이스와의 상호 작용을 쉽게 구현하도록 도와주는 Entity Framework 그리고 Visual Studio와의 통합 개발 환경은 개발자들이 코드를 더 빠르게 작성하고 디버깅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개발 효율을 높여줍니다.



크로스 플랫폼 호환성

.Net Core는 데스크톱 앱뿐만 아니라 웹 및 모바일 앱에서도 활용됩니다. 특히, .Net Core를 사용하여 안드로이드, iOS, Mac, Windows 및 웹을 대상으로 하는 멀티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디바이스와 플랫폼에서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개발자는 단일 코드 베이스를 유지하면서 여러 플랫폼에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습니다.



속도 및 보안성 우수

.Net은 최적화된 실행 환경과 안정성이 높은 런타임 시스템을 제공하여 소프트웨어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보안 문제를 예방합니다. 


JIT(Just-In-Time) 컴파일러는 코드를 실행 시간에 컴파일하여 빠른 실행 속도를 제공하며, ASP.Net은 웹 애플리케이션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강력한 인증 및 권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Net은 안정적이고 안전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가능하게 합니다.


위와 같은 이유와 더불어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한 기능 개선 및 대량의 인프라와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어 기업들은 .Net을 활용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어떤 기업이 어느 분야에서 .Net을 활용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Net을 사용하는 기업들의 사용 예시


redtube-net


다양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크로스 플랫폼답게 기업들은 다양한 환경에서 .Net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어떤 기업이 어느 분야에서 .Net을 활용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Web Application


1. Microsoft: Microsoft는 .Net을 기반으로 한 많은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Microsoft Azure 포털은 .Net 기술 스택을 사용하여 개발되었습니다.


2. Stack Overflow: Stack Overflow는 .Net을 사용하여 자사의 웹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3. GoDaddy: GoDaddy는 .Net을 사용하여 고객들에게 웹 호스팅 및 도메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Desktop Application


1. Autodesk: Autodesk는 .Net을 활용하여 자사의 CAD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2. Adobe: Adobe의 일부 소프트웨어 제품은 .Net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3.Dell: Dell은 .Net을 사용하여 자사의 컴퓨터 관리 및 보안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Mobile Application


1. Bank of America: Bank of America는 Xamarin을 사용하여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2. Alaska Airlines: Alaska Airlines는 Xamarin을 활용하여 모바일 항공편 예약 및 스케줄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습니다.


3. UPS: UPS는 Xamarin을 사용하여 배송 추적 및 관리 모바일 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Xamarin : .Net.으로 iOS, Android 및 Windows 용 최신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빌드 하기 위한 오픈 소스 플랫폼

 

위와 같이 우리 생활에 친숙한 서비스가 많이 있지만, 산업에서 대규모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용도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에도 .Net은 많이 사용됩니다. 고사양으로 그래픽 및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게임 엔진(유니티, Unreal)도 .Net/C# 기반으로 개발되는 것도 참고로 알아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Net의 특징


javhd-net


위에서 보여드린 대로 .Net은 앱과 웹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데 용이하게 활용되고 있는데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기에, 효율적으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할 수 있을까요? .Net의 대표적인 특징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객체지향(OOP)

.Net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을 강력하게 지원합니다. 이는 개발자가 코드를 객체 단위로 모듈화하여 코드의 가독성을 높이고 재사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합니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성인 캡슐화, 상속, 다형성을 통해 코드의 유지보수성을 향상시키고 소프트웨어의 확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컴파일러 수준에서의 비동기 프로그래밍(Async, Await)

.Net은 컴파일러 수준에서 비동기 프로그래밍을 지원하여 개발자가 간편하게 비동기 작업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Async 및 Await 키워드를 사용하여 비동기 메서드를 선언하고 호출함으로써 비동기 작업을 처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의 응답성과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메모리 누수 자동관리(Garbage Collector)

.Net은 Garbage Collector를 통해 메모리 누수를 자동으로 관리합니다. Garbage Collector는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동안 동적으로 할당된 메모리를 추적하고 사용되지 않는 메모리를 자동으로 해제하여 메모리 관리에 대한 부담을 줄여줍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메모리 관리에 대한 복잡한 작업을 신경 쓰지 않고도 안정적인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들을 통해 .Net은 개발자가 효율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사용자로 하여금 애플리케이션 사용 시 높은 만족도를 느끼게 하고 있습니다.




.Net 사용 시 주의사항


닷넷


다양한 환경에서 앱 개발을 용이하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만큼 .Net을 사용할 때는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어떠한 주의사항이 있는지 또 어떻게 하면 보완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주의사항 1 - 다른 언어 대비 높은 개발 난이도

첫째, .Net은 다른 언어나 프레임워크에 비해 초기 학습 곡선이 다소 가팔라 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개발자들에게는 객체지향의 개념, Design Pattern(MVVM 등), LINQ를 활용한 대용량 데이터 핸들링 등.. .Net의 생태계와 기능들을 익히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2 - Windows 의존에 의한 플랫폼 호환성 제한성

.Net은 Windows 플랫폼에 주로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플랫폼에서의 호환성이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Linux나 macOS와 같은 다른 운영 체제에서 .Net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경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Net 주의사항 이렇게 보완하세요 - .Net Core의 활용

.Net Core와 같은 플랫폼 간 호환성을 높일 수 있는 기술을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Net Core는 Windows, Linux, macOS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기 때문에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고 .Net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Docker와 같은 컨테이너 기술을 활용하여 다른 플랫폼에서 .Net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Net의 주의사항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학습과 기술적인 업데이트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뮤니티를 활용하며 .Net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적용하면서 개발을 한다면 .Net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며 개발을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업들이 .Net을 사용하는 이유, 잘 보셨나요?

.Net은 윈도우 바탕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프레임워크(Framework)에서 시작해 현재는 운영체제 상관없이 모든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이 개발 가능한 오픈 소스크로스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빠른 메모리 처리속도와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능력과 더불어 다양한 운영체제를 다룰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기업들은 .Net을 활용해 개발 효율성과 사용자 만족도가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며, 변동성 높은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높은 수준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계획하고 있나요? .Net을 사용해보세요! 개발 효율성을 높임과 동시에 어떤 운영체제에서든 유지보수가 수월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를 뛰어넘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Net 전문가, 

대한민국 No.1 IT 인재 매칭 플랫폼 이랜서에서 매칭받으세요.


.Net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전문가는 장, 단점에 대해 명확하게 알고 있어야합니다. 장, 단점에 대해 명확하게 숙지하고 있는 전문가라면 다양한 상황에 맞춰 프로젝트 개발이나 개선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변동상황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해 프로젝트를 망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Net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는 .Net의 특징과 주의사항에 대해 명확하게 알고 있는 전문가를 채용해야하는데요. 대한민국 No.1 IT 인재 매칭 플랫폼 이랜서를 통해 .Net 전문가를 매칭받아 보세요. 전문성부터 인성(협업 능력)까지 데이터로 검증하여 매칭해 드립니다!



대한민국 No.1 IT 인재 매칭 플랫폼 이랜서



닷넷-프레임-워크


이랜서는 현장에 바로 투입가능한 IT 전문가를 데이터로 검증해 매칭하는 대한민국 No.1 IT 인재 매칭 플랫폼입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을 위한 React, Vue, 앵귤러 전문가부터 자바, 자바 스크립트, TypeScript, Node js, NestJS백엔드 전문가와 Flutter, React Native 등의 크로스 플랫폼 전문가, SQL(오라클, MySQL, MS SQL 등), DA, DBA, ETL  등 서버에서 데이터를 추출하고 활용하는 데이터 전문가, 서비스 기획자, PM, PO, Jira 전문가 등 기획 전문가 등 약 40만 명의 IT 전문가가 파트너쉽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24년의 데이터를 활용한 IT 전문가 매칭을 통한

기업들의 재의뢰율 98%



net-zero


이랜서는 24년의 데이터를 활용해 전문성부터 인성(협업 능력)까지 검증된 IT 전문가를 매칭하는 IT 인재 매칭 플랫폼입니다.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IT 인재 매칭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이 IT 전문가 채용시 어려움을 해결한 결과 이랜서를 사용한 기업들의 재의뢰율 98%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약 1.5억 개의 사용자 데이터] [약 350만 개의 프리랜서 평가데이터]


24년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IT 전문가를 매칭합니다!


이랜서는 기업들이 IT 전문가 채용 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24년의 데이터를 활용해 데이터의 전문성부터 인성(협업 능력)까지 철저히 검증된 IT 전문가를 매칭합니다. 



Q. 이랜서에서 매칭받는 IT 전문가는 

다른 채용 플랫폼에서 추천하는 IT 전문가와 다른가요?


이랜서의 IT 전문가 매칭 서비스는 타 채용 플랫폼의 서비스와 다릅니다. 대부분의 채용 플랫폼은 이력서경력 기술서만 확인하고 IT 전문가를 추천합니다. 때문에 전문가의 성향까지 정확하게 확인하지 못하기 때문에 기업들의 프로젝트와 정반대의 성향을 가진 전문가가 매칭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랜서는 데이터를 확인하여 검증된 IT 전문가를 매칭합니다. IT 전문가의 전문성부터 인성(협업 능력)까지 데이터로 24년의 철저하게 검증하여 프로젝트에 딱 맞는 IT 전문가를 매칭합니다. 때문에 이랜서를 사용한 기업들은 높은 이랜서의 IT 전문가 매칭 서비에 높은 신뢰도를 보이며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의뢰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인력을 원하는 시기에

IT 인재, 이랜서 하나면 해결 가능합니다!”



net-6.0


이랜서는 성공적인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프로젝트 등록시 1:1로 매니저를 매칭하고, 24시간 이내에 데이터로 검증된 IT 전문가를 매칭합니다. 


ERP부터 SAP, SCMMES, 공급망관리 시스템, 대시보드 전문가등 이랜서에 프로젝트를 등록하고 필요한 전문가를 요청해 보세요. 데이터로 검증된 최적합 IT 전문가를 매칭해 드립니다!




운영체제 상관없이 고성능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Net 전문가를 찾으시나요?



대한민국 No.1 IT 인재 매칭 플랫폼 이랜서

-> 회원 가입만 하세요.

-> 24시간 안에 전담 매니저가 연락을 드립니다.

-> 끝입니다. 이게 다냐구요? 네, 이게 다입니다.

-> 급하시다고요? 전화 주세요. 02-545-0042


24년의 노하우 데이터를 바탕으로 검증된 IT 프리랜서를 매칭해 드립니다.




최신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