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서, AI '씨름' 동작 분석 알고리즘 과기정통부 NIA 우수과제 선정

디자이너 커뮤니티 Best 5, 여기 모르면 손해입니다.

프리랜서의 모든 것

비즈니스 팁, 16 Apr 2024

디자이너-커뮤니티


“아.. 디자인 피드백 받을 곳 없나?”


디자인 분야에서 성장하고, 디자인의 영감을 얻기 위해서는 소통과 공유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러나 혼자서는 한계와 불편을 느끼고 있는 디자이너분들이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싶을 때, 피드백을 받고 싶을 때, 또는 동료들과의 연결이 필요할 때, 트렌드에 대한 정보가 필요할 때, 디자이너로서의 여정을 혼자서만 걷는다는 느낌이 들곤 합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이제는 이런 불편함들을 해소할 수 있는 디자이너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들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커뮤니티들은 디자이너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서로에게 피드백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대한민국 No.1 IT 인재 매칭 플랫폼 이랜서에서 성장하고 싶은 디자이너들을 위한 디자이너 커뮤니티 Best 5를 준비했습니다! 디자이너 커뮤니티가 궁금하신 분들은 함께가시죠!



디자이너 커뮤니티 Best 5, 여기 모르면 손해입니다.



1. 노트폴리오 notefolio


ux-디자이너-커뮤니티

* 이미지 출처: 노트폴리오 홈페이지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디자이너 커뮤니티는 바로 노트폴리오인데요! 많은 디자이너 분들이 이미 아실 만한 사이트인 노트폴리오는 디자이너들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들도 쉽게 접근하여 다양한 디자인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들은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업로드한 뒤, 다른 사용자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디자인

* 이미지 출처: 노트폴리오 홈페이지


노트폴리오에서는 디자이너 포트폴리오 공유뿐 아니라 다양한 디자인 관련 활동도 가능합니다. 노트폴리오는 디자인 관련 워크샵과 세미나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세미나에 참여하면 인맥을 쌓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디자이너들 간의 소통을 통해 미드저니를 활용한 AI 이미지 생성 노하우, 포토샵, 노션 등을 활용한 업무 노하우 등 최신 트렌드나 서로가 알고 있는 실무적인 기술 등을 공유하며 더욱 성장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커뮤니티

* 이미지 출처: 노트폴리오 홈페이지


또한, 디자인 분야에 관해 다양한 콘텐츠(디자이너 유형 테스트 등)와 흥미로운 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AI 이미지를 활용한 작업 노하우부터, 포토샵, 일러스트, 노션 활용 방법 등 사이트 내에는 온라인 커뮤니티와 더불어 다양한 디자인 분야별 오픈 채팅도 관리하고 있어서 디자이너들이 공감대를 형성하며 더 깊은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2. Korea Web Design


디자인-커뮤니티-사이트

* 이미지 출처 : Korea Web Design 홈페이지


Korea Web Design은 웹디자이너들을 위한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는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웹사이트들과 디자인 시 참고할 만한 사이트들을 모아놓은 탭이 나뉘어 있는데요. 


웹-디자인-커뮤니티

* 이미지 출처 : Korea Web Design 홈페이지


개인적으로 디자인 레퍼런스를 찾아볼 때 이 탭들이 굉장히 활용도가 높다고 생각됩니다. 평소에는 디자인 레퍼런스를 찾기 위한 사이트들도 별도로 검색을 해서 찾아야 했는데요, Korea Web Design는 친절하게 디자인 래퍼런스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를 Link로 확인할 수 있게 해서 일일이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

* 이미지 출처 : Korea Web Design 홈페이지


이외에도 디자인 관련 지식들을 작성한 블로그 링크들을 모아놓은 탭도 있으며, 온라인 커뮤니티도 운영 중입니다. 여기서 디자이너들은 서로 소통하며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꼭 업무와 관련된 내용이 아닌 사담을 통해 친밀감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쌓은 인맥은 나중에 업무를 하다 모르는 점, 궁금한 점이 생겼을 때 등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디자이너에게 여러 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산이 됩니다.




3. 그룹 프로토 Group Proto


그래픽-디자이너

* 이미지 출처 : GROUP PROTO 홈페이지


그룹 프로토는 ‘디자이너들 간의 긍정적인 교류와 기회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여러 커뮤니티 활동을 이어 가며 이를 통해 지역간 디자인 인프라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누구나 좋은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 한다는 목표 아래 디자이너들의 오프라인 네트워킹을 조직하고 구성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웹-디자이너

* 이미지 출처 : GROUP PROTO 홈페이지


그룹 프로토에서는 ‘프로토 리더'를 모집하고 있는데요, 프로토 리더가 되면 오프라인으로 디자이너들 간의 워크샵/세미나 등을 주최할 수 있습니다. Figma를 활용한 업무 노하우부터 AI 이미지를 실무 디자인 업무에 적용하는 방법이나 SNS를 활용한 퍼스널 브랜딩 노하우 등 디자이너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워크숍/세미나들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요즘 워크샵이나 세미나에 참여하면 동종 업계의 디자이너들과 함께 소통하며 친목도 다지고 서로 영감을 받고 실무에서 사용되는 기술 등을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워크샵/세미나는 웹사이트 내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포트폴리오

* 이미지 출처 : GROUP PROTO 홈페이지


또한 ‘프로토 매거진'이라는 사이트 자체 매거진이 존재하는데요. 이 매거진에는 디자인 지식에 관한 내용들이 실리고 있습니다. 폰트에 관련된 트렌드와 기본 지식 또는 디자인 업무 시 사용되는 용어에 대해 설명해 줍니다. 


정확한 용어를 알고 디자인 한다면 자신의 프로젝트를 설명하거나, 실무자들끼리 파일을 공유할 때 더욱 정확하게 소통할 수 있겠죠? 이처럼 유익하고 실무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니 한 번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디모


웹-디자이너-포트폴리오

* 이미지 출처 : 디모 홈페이지


디모는 ‘커뮤니티’에 충실한 사이트인데요. 모든 디자이너의 커뮤니티와 소통을 위해 만들어진 커뮤니티 사이트로 자유게시판, 질문답변 게시판, 회사생활/프리랜서 게시판, 꿀팁 게시판 등 게시판이 나누어져 있어 디자이너들끼리 업무에 관한 글이나 질문, 사담 등 자유롭게 글을 작성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PPT 제작 노하우부터 디자인 업무에 도움이 되는 유료/무료 폰트와 UX/UI 디자인 노하우까지 현직 디자이너들이 공유하는 다양한 업무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데요. 


ux-디자이너

* 이미지 출처 : 디모 홈페이지


‘회사생활 인스타툰'이라는 컨텐츠도 공유해서 쏠쏠한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인스타툰은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겪을 만한 직장 생활에서의 일화를 재미있게 소개해 줌으로써  디자이너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데요. 


이렇게 커뮤니티 내에 디자이너들은 위한 콘텐츠를 통해 다른 분야 디자이너들은 어떻게 일하는지 알아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UX/UI 디자인을 넘어 다양한 디자인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디자이너를 위한 디자인 커뮤니티 ‘디모’를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프롬 디자이너 From Designer


ui-ux-디자이너

이미지 출처 : from designer 노션 


디자이너 커뮤니티 Best 5의 마지막은 ‘from designer’입니다. from 디자이너는 온라인 웹사이트 형식의 커뮤니티는 아니지만 from designer의 노션 링크를 방문하면 해외의 인기 아티클들이나 from designer만의 인사이트들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ui-ux-디자이너-현실

이미지 출처 : from designer 노션 


from designer 노션 링크에 나와 있는 가입 신청서 작성 후 프롬 단톡방에 입장하면 다양한 분야의 디자이너분들과의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합니다. 이런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의견을 나누고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from designer는 오픈 채팅방뿐만 아니라 유튜브, 인스타, 페이스북 페이지 등 다양한 SNS에서 활동 중입니다. 관심 있으신 디자이너분들은 한 번씩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르면 손해 보는 디자이너 커뮤니티 Best 5, 잘 보셨나요?


성공하는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것은? 약간의 창의성 더하기 노가다 정신. 창의적이고 화려한 디자인이 좋아 디자이너를 선택했지만, 현실은 계속되는 반복 업무. 하지만 약간의 노하우만 있어도 디자인 능률은 배로 오르는데요.


대한민국 No.1 IT 인재 매칭 플랫폼 이랜서에서 알려드리는 ‘모르면 손해 보는 디자이너 커뮤니티 Best 5’를 살펴보고 업무 노하우를 익혀보세요! 디자이너 커뮤니티에서는 자신의 디자이너 포트폴리오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다른 디자이너들의 작업물에서 영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디자이너 포트폴리오를 공유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업무 관련 스터디를 하거나, 사담을 통해 친목을 쌓을 수도 있죠. 


최신 디자인 트렌드와 더불어 잘나가는 디자이너들의 작업 노하우와 친분까지 쌓을 수 있는 디자이너 커뮤니티 Best 5! 잘 활용해서 성공하는 디자이너로 거듭나길, 대한민국 No.1 IT 인재 매칭 플랫폼 이랜서가 응원합니다!



*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3D 오브젝트 디자인, 일러스트 레이터로 제작하는 방법 알고 계시나요? 모르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 일러스트 레이터를 활용한 3d 오브젝트 만들기: 프로젝트를 수주받는 '비밀'을 알려드립니다. 보러가기


* AI 일러스트 vs 손 그림 일러스트, 무엇이 더 나을까요? 궁금하시죠? 아래 링크로 확인해 보세요!

▶️ AI 일러스트 VS 손 그림 일러스트, 무엇이 편리할까? 현직 AI 일러스트 작가가 알려드립니다. 보러가기





커리어를 높이는디자인 프로젝트를 찾으시나요? 

대한민국 No.1 IT 인재 매칭 플랫폼 이랜서를 활용해 보세요!


디자이너의 커리어를 높이는 디자인 프로젝트를 찾으시나요? 대한민국 No.1 IT 인재 매칭 플랫폼에 회원가입하고 경력 기술서이력서를 작성해 보세요. 전문성부터 인성(협업 능력)까지 데이터로 검증해 나의 커리어를 높일 디자인 프로젝트를 매칭해 드립니다!




대한민국 No.1 IT 인재 매칭 플랫폼 이랜서


디자이너-이력서



대한민국 No.1 IT 인재 매칭 플랫폼 이랜서는 IT 전문가에게 24년의 데이터로 검증하며 프로젝트를 매칭하는 맞춤형 IT 인재 매칭 플랫폼입니다. 최신 디자인 프로젝트부터 퍼블리셔, 개발, 기획 프로젝트까지 다양한 IT 프로젝트를 데이터로 확인하여 IT 전문가에게 매칭해 주는데요.


이랜서만의 탁월한 매칭 서비스 덕분에 Figma부터 Adobe XD, 스케치 업, 포토샵, 일러스트 레이터를 활용하는 UX/UI 디자이너부터  Jira, Slack, 잔디 등 다양한 협업 툴을 활용해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개발자서비스 기획자, PO, PM약 40만 명의 IT 전문가들이 파트너십으로 등록하여 프로젝트를 매칭받으며 커리어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랜서만의 ‘검증된’ 프로젝트 매칭 서비스

아직도 경력 기술서이력서만 올리고 연락오길 기다리세요?


경력 기술서이력서만 보고 매칭하는 타 플랫폼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프로젝트 관련해서 연락받았는데 당황한 적 많으시죠? 정보도 없고, 체계도 없고, 심지어 공고된 직무와 다른 업무 내용까지. IT 프로젝트 한 번 진행하려다 진땀빼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럴 때는 이랜서를 사용해 보세요!





억 단위 데이터부터 매니저를 통한 1:1 맞춤 상담까지

나에게 ‘딱 맞는 프로젝트’를 매칭해 드립니다!


이랜서는 IT 전문가의 성향부터 인성(협업 능력)까지 24년의 데이터로 검증하여 나에게 가장 어울리는 IT 프로젝트를 매칭하는 IT 인재 매칭 플랫폼입니다. 약 1.5억개의 사용자 데이터350만 개의 프리랜서 평가 데이터를 활용하여 검증된 프로젝트를 매칭합니다.





나보다 나를 더 잘 아는 이랜서

“이래서 프로젝트는 이랜서 합니다!”


디자이너-자기-소개서


아무 정도도 모른체 경력 기술서이력서만 보고 아무 프로젝트나 매칭하는 채용 플랫폼은 이제 그만! 이랜서는 데이터를 활용해 나에게 딱 맞는 프로젝트를 매칭합니다. IT 전문가에게 가장 어울리는 프로젝트를 매칭하기 위해, 1:1로 상담을 진행하며 프로젝트를 매칭합니다. 필요한 것이 있다면 매칭 전문가에게 말해보세요. 프로젝트 기간부터 비용, 원하는 조건까지, 가장 적합한 IT 프로젝트를 매칭해 드립니다!




5월은 종합 소득세의 달!

 IT 전문가를 위한 세금 처리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 개인 사업자 vs 프리랜서, 나는 세금을 제대로 내고 있을까요?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개인 사업자 vs 프리랜서, 세금 처리 시 무엇이 유리할까? 보러가기


* 전문 세무사가 알려주는 종합 소득세 신고 방법부터 절세방안 완벽 가이드,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 종합 소득세, 신고 방법부터 절세방안까지 완벽 가이드! 보러가기




대한민국의 프리랜서와 직장인의 

삶과 일의 Balance가 올라가는 그날까지!

대한민국 No.1 IT 인재 매칭 플랫폼 이랜서는 IT 프리랜서 및 모든 직장인 분들이 삶과 일에서 균형을 맞추고 커리어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Balance Up! 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최신 블로그